하루를 여는 방식이 조금 바뀌었습니다.
예전엔 아침 출근하면서 습관처럼 커피부터 손에 들고 시작했는데요—요즘은 원물 분말을 섞은 한 컵의 건강 음료로 아침을 시작합니다.
건강 관련 일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더 챙기게 되더라고요. 그리고 나름대로 이런 생각도 들었습니다.
‘내가 만든 제품인데, 내가 안 먹으면 의미가 없지 않나?’
그러다 최근에 한 고객님과의 통화가 계기가 되어 우리 제품이 지닌 의미를 조금 더 깊게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.
“단백질 먹고는 싶은데, 당뇨가 있어서….”
며칠 전입니다.
60대 초반의 고객님 한 분이 전화를 주셨어요. 조심스럽게 말을 꺼내셨습니다.
"나도 단백질이 필요하긴 한데, 당뇨가 있어서 아무거나 먹을 순 없어요…"
말씀하시면서도 살짝 망설이시는 그 느낌이 느껴졌습니다. 건강을 챙기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지만, 그렇다고 아무 제품이나 고르기엔 걱정이 앞서는 분이셨죠.
그래서 저희가 현재 건강 상태에 대해 잠시 여쭤봤고요,
📌 저희가 추천드린 제품은 아래 세 가지였습니다:
- 펩틴스 액상형
- DE 단백100 (분말)
- 펩타이드 면역 제품
이 세 가지를 조합해서 “단백질은 꼭 섭취하면서도, 혈당은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구성” 으로 안내드렸습니다.
제품 이야기를 드릴수록, 고객님의 목소리가 조금 편안해지는 걸 느낄 수 있었는데요— 성분이나 복용 방법, 식후 혈당 변화 등에 관해 궁금한 부분을 하나하나 확인해가며 설명해드렸습니다.
‘굼벵이 단백질’에 대해 이야기하자면…
처음 들으실 때는 거부감이 생기실 수도 있으실 텐데요. (저도 처음엔 그랬습니다 😅)
근데 이게요,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에도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사실 굼벵이는 오래 전부터 약재로 쓰여 왔던 귀한 소재입니다.
쉽게 정리하면, 세 가지 효능이 대표적입니다:
- 보혈
- 면역
- 해독
특히 저희 HMO건강드림에서는 100% 국내산 원물을 사용하고, 불필요한 첨가물을 최대한 배제한 제품을 만들고 있는데요.
그중에서도 DE 단백100은
- 혈당이 민감한 분들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게,
- 정제 과정을 특별히 신경쓴 제품입니다.
정제된 분말이라 물이나 유제품, 스무디 등에 쉽게 섞어 드실 수 있고 하루 권장량도 복잡하지 않게 딱 맞추기 좋습니다.
중요하게 생각했던 포인트 3가지
고객님은 당뇨뿐만 아니라,
- 혈행 문제,
- 근감소(근감소증)에 대한 걱정도 크게 갖고 계셨어요.
그래서 아래 세 가지를 기준으로 맞춤 추천을 드렸습니다.
- 단백질 섭취는 꼭 필요한 상황이지만, 혈당 관리가 우선일 것
- 단백질 외에도 면역과 순환 측면까지 같이 챙겨야 할 것
- 꾸준히 드실 수 있을 것
이 부분들을 고려할 때, 액상·분말 제품의 조합이 제일 적절하단 판단이 섰고, 섭취 방법이나 시간대도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드렸습니다.
시카고에서 짜고 양 많은 음식만 먹었던 기억 때문에 😅미국 음식에 대한 경계가 있었던 저도,제대로 준비하고 나면 정말 만족도 높은 경험이 되는 걸 느꼈는데요.
건강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듭니다.
한번은 전문가에게 상담 받아보는 것,챙기면 좋을 핵심을 고르게 골라주는 것—그게 결국은 긴 여정에서 큰 차이를 만들어주는구나, 싶더라고요.
그리고 다행스럽게도, 그 고객님으로부터 “잘 먹고 있어요. 마음이 좀 놓여요.”라는 연락을 다시 받았습니다. 😊
참, 건강은 여행과 다르게… ‘돌이킬 수 없는’ 여정이라는 점에서 매일매일 조금 더 신경 써야 되는구나 싶습니다.
HMO건강드림 손태현




